본문 바로가기
꿀리뷰/술

먹다 남은 레알푸엔테 와인, 샹그리아 만드는 법

by 꿀팁요정 벨라 2020. 9. 1.
반응형

레알 푸엔테 드라이

꿀팁 요정 벨라입니다.

 

맥주보다 싼, 3천 원 대 와인이 등장했다! 이런 기사 보나요? 롯데마트에서 이마트 초저가 와인보다 1천이 싼, 3900원 초초 초가 와인을 내놨죠. 오늘은 레알 푸엔테 드라이 와인 시음해볼게요~ 

 


3900원 초저가 와인

4800원 와인 옆에, 3900원 와인이 등장했습니다. 제가 처음 와인을 입문했을 때만 해도, 2만원 대 와인이 가장 저렴했었는데요. 이젠 5천 원 대 와인이 많아졌어요. 행복한 일입니다^^ 


맛은 어떤가요?

레알 푸엔테는 세미 스위트와 드라이 총 2가지 맛이 있습니다. 과연, 드라이 와인도 맛이 괜찮을지 궁금하네요.

 

 

3900원 롯데마트 와인, 레알푸엔테 세미스위트

레알 푸엔테 세미 스위트 꿀팁 요정 벨라입니다. 4천 원대의 장벽을 허문, 초초 초저가의 와인이 등장했습니다! 3900원 와인, 롯데마트 레알 푸엔테. 스페인 와인입니다. 세미 스위트부터 시음해��

bellalovestory.tistory.com

레알 푸엔테 세미 스위트 시음기가 궁금하시다면, 위 글을 읽어 주세요.

 

▲ 당도는 드라이, 품종은 템프라니요 100%입니다. 와인 상품 설명에 '짙은 붉은색을 띠며, 체리, 딸기 등의 신선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라고 쓰여있어요. 

 

육류 요리와 볶음 요리와 환상의 궁합이며, 마시기 1시간 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마시라고 하네요.

 

설명 그대로 신선한 향을 제외하고 맛은 비어있습니다. 단순한 맛의 레드와인입니다. 와인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와인 맛은 아니네요. 이 와인은 샹그리아를 만들어 먹기에 제격이네요!

레알 푸엔토 세미 스위트는 그냥 먹어도 맛이 좋은데, 레알 푸엔토 드라이는 그냥 먹기에는 많이 부족하네요. 이럴 때는 와인 버리지 말고, 샹그리아를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샹그리아, 그게 뭐죠?

스페인, 포르투갈의 전통 칵테일이에요. 스페인어로 sangre는 피라는 뜻으로, 와인 색이 피와 닮아서 그렇게 불렀데요. 

▲ 다양한 과일과 탄산수, 설탕을 넣고 숙성시켜 마시는 시원한 칵테일은 여름에 인기 음료예요.


샹그리아 만드는 법

맛없는 와인의 놀라운 변신! 먹다 남은 와인이 있을 때, 샹그리아를 만들어 보세요. 여름철 별미랍니다.

기본 재료: 

레드 와인 1병, 제철 과일(레몬, 오렌지, 사과, 포도 등), 설탕, 사이다 1캔, 과일주스(사과주스 또는 오렌지주스)

 

만드는 법:

1. 제철 과일을 껍질 째 얇게 썬다. 

2. 큰 유리병에 과일을 담는다.

3. 과일 주스 반 컵과 설탕 1스푼을 넣고, 와인 1병을 붓는다. 

3. 하룻밤 정도 냉장고에 숙성시킨다. 

4. 마시기 직전에 탄산수와 얼음을 넣는다. 

5. 육류, 육포, 하몽, 치즈 등과 맛있게 마신다. 

 

참고로:

º 제철과일 종류는 상관없어요. 

º 오렌지주스 대신 레몬주스도 괜찮아요.

º 너무 오래 숙성시키면 맛이 씁니다.

 


마치며

 꿀팁 요정 벨라의 이야기 

 

코로나 2.5단계로 거리두기가 격상되면서, 전 국민이 집콕 중이죠. 덥고 답답한 요즘, 시원한 에어컨 켜 두고 편안한 소파에 앉아 샹그리아 한 잔 어떠신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유익한 포스팅으로찾아올게요!

빠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