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리뷰/술

3900원 롯데마트 와인, 레알푸엔테 세미스위트

by 꿀팁요정 벨라 2020. 8. 31.
반응형

레알 푸엔테 세미 스위트

꿀팁 요정 벨라입니다.

 

4천 원대의 장벽을 허문, 초초 초저가의 와인이 등장했습니다! 3900원 와인, 롯데마트 레알 푸엔테. 스페인 와인입니다. 세미 스위트부터 시음해볼게요~

 


지금은 초저가 와인 시대?!

이마트 초저가 칠레 와인 '도스 코파스' 4900원, 홈플러스 초저가 캘리포니아 와인 '카퍼 릿지' 4990원, 롯데마트는 1천 원 더 싼 초초저가 스페인 와인을 출시했어요. 

▲ 4100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보다 저렴한, 3900원짜리 와인이 있길래! 냉큼, 집어왔습니다. 과연 맛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드라이 vs 세미 스위트

'이 와인 달콤해요?' 아니면 드라이해요?' 묻지 않아도 되도록, 와인 이름이 직관적이네요. 3900원이니깐 고민할 필요 없이! 그냥 두병 사 왔어요.  

▲ 3900원이라는 가격 덕분에, 와인 입문자의 문턱을 낮춰다네요~ '싸니깐 이번에 한번 입문해볼까?' 이런 심리가 작동한 거죠. 


맛은 괜찮나요?

싼 게 비지떡이라는데, 과연 맛은 괜찮을까? 의심이 들었지만, 인생은 도전이죠~ 못 먹어도 GO! 저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구매완료! 하지만 롯데마트 직원들은 하루에도 수십 번 '이 와인 맛 괜찮아요?'라는 질문을 받는데요~ 

▲ 당도는 세미 스위트(살짝 단 맛), 품종은 템프라니요 100%입니다. 


초저가 와인 비밀은 OOO?

와인에 사용된 품종은 '템프라니요' 스페인 리오하 지역에서 많이 재배하는 포도 품종인데요.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고, 수확이 빨라요. 오래 숙성시키지 않아도 과일향이 풍부해서 와인을 빨리 만들 수 있어요. 

 3900원의 비밀은? 100% 템프라니요 포도로 와인을 만들었기 때문이랍니다. 게다가 롯데마트가 대량 주문까지 했으니! 가격이 쌀 수밖에요. 초저가의 비밀 풀리셨죠~ 


와알못 시음기

저는 와 알 못입니다. 비싼 와인 많이 안 먹어봤고요. 삼겹살 먹을 때 와인을 즐겨요. 드라이 와인을 선호하며, 세미 스위트도 좋아해요. 스페인산 와인을 즐겨 찾습니다. 보통 2만 원 아래 와인을 구매합니다.

갑자기 자기 소개하는 이유는요, 맛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느낌을 전달하기 어렵잖아요. 저랑 취향이 비슷하다면, 이 글이 더 도움이 될 거예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와인 상품 설명에는 '부드러운 자두, 베리의 느낌과 함께 어떤 상황에서나 즐길 수 있는 달콤함을 가진 기분 좋은 와인입니다'.라고 맛 설명이 되어있어요. 정말 그렇습니다.

 

말 그대로! 달콤한 과일향이 나는 부드러운 와인이에요. 쓰지 않고 깔끔해요. 가볍고 향이 좋아요. 단점은 와인 중급자에겐 밋밋할 거예요.


와인 맛있게 먹는 법

와인 상품 설명에 '가금류, 각종 디저트/치즈 등과 환상의 궁합을 이룹니다.'라고 쓰여있어요. 저도 치즈랑 먹어봤는데, 궁합이 좋네요~~ 치즈랑 드세요! 삼겹살, 닭고기, 소고기, 육포에도 굿~

 

참고로!

술은 온도예요! 드시기 약 1~2시간 전 냉장고에 넣어두면 적정한 온도가 됩니다.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총정리

와알못이지만, 와인 먹어보고 싶은 분! 드셔보세요.

떫지 않아요. 시지 않아요. 

삼겹살, 육포, 치즈 등에 어울려요.

저는 재구매의사 있어요. 싸고 맛있어서요. 

 

연재

레알푸엔테 드라이 시음기가 궁금하면, 다음 글도 읽어주세요~ 

2020/09/01 - [꿀리뷰/술] - 먹다 남은 레알푸엔테 와인, 샹그리아 만드는 법


마치며

 꿀팁 요정 벨라의 이야기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초초 초저가 와인! 가격 인정~ 맛도 인정! 좋네요 ^^ 달콤한 와인에 삼겹살 드시고 모두 모두 힘내세요~ 우리 모두 끝내 행복해질 거예요~ 코로나 빨리 사라져라 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유익한 포스팅으로찾아올게요!

빠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