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티스토리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가입 및 사용 방법 (캠페인없이)

by 꿀팁요정 벨라 2020. 7. 15.
반응형

1.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사용해야하는 이유

1)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는 무엇인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 네이버 키워드도구가 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는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가 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좀 더 나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기 원한다면 꼭 알고 활용해야하는 유용한 도구이다. 

 

2) 키워드플래너를 알면 애드센스가 보인다!

구글 애드워즈에서 키워드 광고의 입찰가를 가늠할 수 있다.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일수록 입찰가는 당연히 높다. 이처럼 우리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여 포스팅을 할 때 어느 정도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지 오직 구글 애드워즈 시스템을 통해서만 알 수 있다. 


2.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가입 방법

1). 구글 애드워즈 회원가입

우선 구글 애드워즈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한다. 구글계정이 있는 사람은 동일한 구글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하면 되고, 없는 사람은 구글계정을 만든 후 로그인을 하면 된다. 

구글 애드워즈를 검색한다.
구글 애드워즈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간다.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구글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2)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캠페인없이 계정만들기

애드워즈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모두 확인할 필요는 없다. 캠페인없이(결제없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레너 사용법은 간단하다. 더 많은 캠페인 옵션 및 도구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 한 후, 왼쪽 하단에 위치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다음 페이지에서 우측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고 키워드플래너를 클릭하면 캠페인 없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사용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다.

더 많은 캠페인 옵션 및 도구 알아보기를 클릭한다.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한다.
제출하기를 클릭한다.
모든 절차를 완료했다.


3.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한 알짜 키워드 찾는 방법

1)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접속 방법

일단 우측 상단의 도구를 클릭한 후, 키워드 플래너를 누른다. 이제 키워드플래너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면 된다. 

우측 상단 도구 및 설정을 클릭 후 키워드플래너를 클릭한다.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른다.


2)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사용법

야구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한다고 생각해보자.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야구 키워드를 알기 위해 네이버 검색창에 야구를 입력하면 자동완성키워드를 알수 있다. 아래 키워드 중에서 '2020 프로야구 순위'와 '야구 세이브 조건'이라는 2개의 키워드로 설명하겠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키워드 플레너에 '2020 프로야구 순위'와 '야구 세이브 조건'이라는 2개의 키워드를 입력한뒤, 실적 거두기를 클릭한다. 해당 키워드의 여러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이 데이터 값 중에서 우리는 입찰가 항목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아야 한다. '2020 프로야구 순위'의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는 561원이고, '야구 세이브 조건'의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2)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사용해야하는 이유

애드워즈에서의 입찰가는 결국 애드센스에서의 광고수익과 연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입찰가가 높으면 애드센스의 수익도 높다. 반면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키워드라할지라도 애드워즈에 입찰가가 존재하지 않는 키워드는 수익형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는 무의미한 키워드이다. 따라서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 위즈로 포스팅을 한다면 애드센스 수익이 급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