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티스토리

디지털 노마드 되는 방법? 구글 입사하라!

by 꿀팁요정 벨라 2020. 11. 9.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 되기

꿀팁 요정 벨라입니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려면? 꼭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구글 입사하기! '디지털 노마드란,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정반대 아닌가요?'라며 의문이 생긴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현실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법

1) 구글과 업무 협약서를 작성해라.

구글과의 업무협약서 작성하셨나요? 비정규직도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로 했다면, 정식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행동이 다르면 마음가짐이 다릅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구글과 업무협약을 맺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었습니다.

 

2) 출퇴근 시간을 가져라. 

디지털노마드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을 뜻하죠. 반대로 사무실에서 24시간 일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무한자유는 무한책임을 의미하죠!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하지 못하면, 광안리 앞바다에서 일을 하든, 제주도 섭지코지에서 일을 하든 무의미합니다. 디지털노마드라고 매일 경치 좋은 곳에서 일하지는 못해요. 바빠서. 

 

3) 될 때까지 행동한다. 

애드센스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달기까지 최소 1달은 시간이 듭니다. 무임금 노동을 해야하죠. 구글의 승인을 받아서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도, 첫 달 수입은 변변치 않습니다. 이게 사업의 구조입니다. 사업은 먼저 주고 나중에 받습니다.

쉽게 돈 버는 방법 = 디지털 노마드 이렇게 생각하시면 큰 코 다칩니다. 처음엔 돈이 안됩니다. 그래서 포기하죠. 어차피 입사한 것도 아니니 퇴사는 마음만 먹으면 쿨하게 끝! 근데 지금까지의 노력은 아깝지 않나요? 작은 눈송이를 모으고 굴려서 눈덩이로 만들려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4) 단순하게 반복한다. 

'나는 창의력이 별로 없는데.. 디지털노마드 나도 할 수 있을까?' 창의력 있으면 좋죠! 하지만 단순한 사람이 디지털노마드에서 살아남은 확률이 더 높습니다. 블로그가 그래요. 초기 개설한 블로그는 최적화에 시간이 걸려요. 이때 마음이 조급하고 생각이 많은 사람은 고민합니다. '내 글이 별로인가?' 근데 첫 술에 배부를 수 없잖아요. 그냥 묵묵히 걸어가는 힘이 필요해요!

얼마나? 저는 최소 2년이라고 생각합니다. 2년 동안 주말을 빼고 매일 1개씩 포스팅을 하면, 약 520개 정도 글이 됩니다. 520개 중 약 100개는 연습으로 친다면, 약 400개의 글이 여러분의 진짜 콘텐츠가 되겠죠. 

 


구글 계약서 작성

1) 입사동기가 무엇인가요?

입사동기
(예)
사랑하는 O를 위해서
애드센스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든다.

 

2) 업무협약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업무협약서
OOO는 구글과 계약을 맺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O년 O월 O일부터 O년 O월 O일까지
티스토리에 2년간 글을 발행한다.
포스팅 작성시간: 주중 7시~9시 
포스팅 마감시간: 9시
포스팅 발행형태: 익일 예약 발행 
업무 예외: 병가, 공휴일, 주말 (그 외의 경우 예약 글을 미리 작성할 것)

 


마치며

 꿀팁 요정 벨라의 이야기 

 

오늘은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이웃님들은 어떤 이유로 디지털노마드가 되기로 결심하셨는지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유익한 포스팅으로찾아올게요!

빠염

 

반응형

댓글